[2021블루리본서베이] 여행의 추억: ② 아메리칸 스타일 – 미국편

블루리본서베이가 추억하는 두 번째 여행지는 미국입니다. 미국은 세계 각국 최고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특히 뉴욕은 미식의 트렌트를 선도한다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최고의 레스토랑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유명 셰프가 운영하는 파인다이닝부터 다양한 바비큐 요리들, 피자와 타코, 스페셜티 커피 등 각국의 음식을 아메리칸 스타일로 발전시켜 미식가에게 더 많은 사랑을 받기도 합니다.

우리에게 미국은 여행 뿐아니라  비즈니스나 학업 , 지인 방문 등으로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지요. 가끔 격식을 내려놓은 캐주얼한 만남이 그리워질 때 아메리칸 스타일의 음식이 생각나곤 합니다.

블루리본서베이가 미국 여행의 향수를 달래줄 아메리칸 스타일 레스토랑 다섯 곳을 소개합니다. 마이클바이해비치, 모터시티, 문츠바베큐, BLT스테이크, 울프강스테이크하우스 입니다.(가나다 순)

마이클바이해비치 michael’s by HAEVICHI

 

사진 출처: 마이클바이해비치 공식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haevichidining/)

제주의 해비치호텔&리조트가 서울에 오픈한 첫 번째 레스토랑. 뉴욕, 샌프란시스코 등 미국에서 주목받고 있는 ‘뉴 아메리칸 퀴진’을 콘셉트로 다양한 음식을 선보인다.

전통 프랑스 요리를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권의 요리를 미국식으로 재해석해 탄생시킨 퓨전 요리와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는 뉴욕 맨해튼의 한 건물 안에서 식사하는 기분이 든다.

국내산 돼지 목살의 라지플레이트돼지, 문어감자 등이 시그니처 메뉴며, 브런치 메뉴도 3종 갖추고 있다. 스테이크가 포함된 저녁 코스의 가격이 합리적이라 추천할 만하다.

전화: 02-722-4300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우정국로 26 센트로폴리스빌딩 2층 주차: 가능

영업시간: 11:00~22:00 | 주말 10:00~22:00 | 연중무휴

모터시티 MOTOR CITY

 

사진 출처: 모터시티 공식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motorcitykorea/)

미국 디트로이트식 피자를 표방하는 곳. 과거 자동차 산업이 번성했던 디트로이트에서 피자팬이 아닌 산업용 부품 트레이에서 구워낸 것이 디트로이트 피자의 원조로, 이곳에서도 블루 스틸의 팬에 바삭하게 구운 피자를 맛볼 수 있다.

동그란 모양의 다른 피자들과는 달리 사각형의 두껍고 푹신한 도우에 치즈를  푸짐하게 올리고 새콤한 토마토 소스의 맛이 진하게 느껴지는 것이 또다른 특징이다.

프레시한 수제 토마토 소스가 올려진 잭슨5가 대표 메뉴며, 피자 외에 치킨, 파스타, 버거 등의 미국 스타일 메뉴도 갖추고 있다. 커다란 바테이블에 다양한 크래프트 비어를 갖추고 있어 미국 현지 감성을 즐기며 피맥을 즐기기에 아주 좋다.

이태원 모터시티바이매니얼이 본점이며, 역삼과 강남, 잠실에 분점이 있다.

전화: 02-794-8877 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 140-1 빅토리타운 2층 주차 불가

영업시간: 11:30~22:30 | 금, 토, 일요일 11:30~22:00ㅣ연중무휴

문츠바베큐 moontsbbq

사진 출처: 문츠바베큐 공식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moontsbbq)

미국 남부식 바비큐 스타일의 레스토랑이며, 유튜버 문츠가 운영한다.

고기를 덩어리째 훈연하는 것이 정통 남부식 바비큐로 직접 굽는 방식이 아니라 참나무 장작을 이용해 간접적으로 훈연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고기 굽는 시간은 오전 4시부터 오후 4시며,  12시간 익힌 진한 훈연의 향과 함께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부드러운 고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추천 메뉴는 시그니처바비큐플래터로 브리스킷과 풀드포크, 스페어립이 서브되어 다양한 부위의 고기를 맛볼 수 있다.

1층에 커다란 바비큐랩실이 통유리의 오픈형 공간으로 만들어져 있어 바비큐 조리되는 과정을 직접 보는 것도 흥미롭다.

전화: 010-7417-3054주소: 서울특별시 성동구 연무장5길 6  주차 불가

영업시간: 11:00~15:00/17:00~21:00 | 월요일 휴무

BLT스테이크 BLT STEAK

사진 출처: BLT스테이크 공식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blt_steak_seoul/)

뉴욕의 3대 스테이크로 불리는 곳으로, 아시아에서는 홍콩에 이어 두 번째 지점이다.

BLT스테이크는 한 달간 드라이에이징한 고기를 팬이 아닌 브로일러에 빠르게 굽는 것이 특징이며, 고기 본연의 맛을 살리는 것으로 명성이 높다.

미국산티본스테이크, 뉴욕채끝등심과 한우투뿔안심이 대표 메뉴다. 단품 외에 여러 요리로 구성된 세트 메뉴도 추천할 만하다.

전화: 02-2276-3330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청계천로 JW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서울 2층 279  주차: 발레 파킹

영업시간: 11:30~14:30/18:00~22:00 | 주말, 공휴일 11:30~15:30/18:00~21:00 | 연중무휴

울프강스테이크하우스 Wolfgang’s steak house

사진 출처: 울프강스테이크하우스 공식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wolfgangssteakhousekorea/)

뉴욕 3대 스테이크하우스 중 하나로 알려진 울프강스테이크하우스의 청담 분점으로 도쿄에 이어 아시아에서 두번째다. 뉴욕 본점의 분위기와 맛을 재현하여 서울에서 뉴욕 현지의 맛과 분위기를 한껏 즐길 수 있다.

미국에서 공수한 최상위 등급의 소고기를 건조 숙성실에서 28일 동안 숙성, 드라이에이징 하며, 고온의 브로일러에서 구워 내 육즙이 그대로 살아있는 스테이크를 선보인다.

시그니처 메뉴는 최상급 부위인 포터하우스스테이크며, 2천7백여 병의 와인을 갖추고 있어 스테이크와 함께 곁들이면 좋다.

전화: 02-556-8700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152길 21 주차: 발레 파킹

영업시간: 11:00~23:00 (마지막 주문 22:15) | 연중무휴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