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블루리본서베이] 여행의 추억: ③ 미식의 성지 – 스페인편

블루리본서베이 여행의 추억 세 번째 나라는 스페인입니다. 스페인은 다양한 이유에서 최고의 여행지 중 하나로 꼽힙니다.

가우디와 피카소의 예술적 혼이 살아 있는 바르셀로나는 건축과 미술을 공부하는 이들에게 필수 방문지로 사랑받으며, 축구 마니아들에게 마드리드 현지 직관은 버킷 리스트에 들기도 합니다. 스페인 곳곳에 위치한 대성당들은 기독교인들의 순례지입니다.

풍부한 해산물과 다양한 먹거리가 펼쳐져 미식가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충족시켜 주기에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특히 프랑스와 가까운 스페인 북부의 바스크 지방은 ‘미식의 성지’라 일컬어질 정도로 수준급의 스페인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산 세바스티안에서 만나는 타파스 맛집은 여행 중 최고의 순간을 선사하기도 하지요.

오후의 뜨거운 해가 질 무렵이 되면, 도시의 안쪽 골목길 식당에는 타파스와 와인을 즐기기 위한 손님들이 하나 둘 찾아듭니다. 타파스는 술과 곁들여 먹는 간단한 한입거리 음식으로, 그 종류가 다양하여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데 치즈, 올리브, 하몽, 문어, 정어리 등 올려지는 재료도 다양합니다.

여행의 향수를 달래줄 서울에 있는 스페인 타파스 맛집 다섯 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까예데고미스, 꼬시나에스파냐, 빠끼또, 엘초코데떼레노, 치차로입니다.(가나다 순)

까예데고미스 CALLE DE GOMIS

사진 출처: 까예데고미스 공식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gomis361/)

고즈넉한 서촌 골목에 자리잡은 스페인식 타파스 바. FC바르셀로나 축구팀 유니폼을 비롯 여러 소품들로 스페인의 정취를 물씬 풍기며, 바르셀로나 뒷골목의 타파스 식당을 찾은 기분이 든다.

바게트 위에 다양한 재료를 얹은 핀초와 감바스알아히요, 멜론에 하몽을 얹은 메뉴 등 다양한 타파스와 스페인식 안주를 선보여 가볍게 식사와 와인을 즐기기에 좋다. 다양한 맥주를 갖추고 있으며, 바르셀로나 수제 맥주도 마실 수 있다.

전화 02-722-9123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9길 34 주차 불가

영업시간: 18:00~24:00 | 토, 일요일, 공휴일 16:00~24:00 | 월요일 휴무

꼬시나에스파냐 Cocina Espana

 

사진 출처: 꼬시나에스파냐 공식 인스타그램 사(https://www.instagram.com/cocina_espana_ju/)

스페인 식탁의 문화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오픈 키친 스페인 레스토랑으로, 바르셀로나에서 요리를 배운 셰프가 운영한다.

샐러드를 비롯해 타파스, 파에야 등의 스페인 음식이 다양하게 나오는 두 가지 코스 메뉴를 선보이며, 단품 메뉴로 주문도 가능하다. 수비드 조리한 갈리시아식문어, 연어와아보카도타르타르, 소프트셸 타파스도 추천할 만하다.

식사는 5시부터 9시 30분까지 가능하며, 9시반 30분 이후에는 간단한 와인과 어울리는 타파스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전화 02-595-5558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래로5길 19 주차 발레 파킹

영업시간: 17:00~24:00 | 일요일 휴무

빠끼또 Pakito

 

사진 출처: 빠끼또 공식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pakito_taberna_espanola/)

스페인식 요리를 선보이는 이국적 감성의 식당 및 와인바. 붉은색 벽에 현지 느낌을 살린 그림과 소품들로 꾸며져 스페인 골목의 작은 술집 분위기에 흠뻑 빠져들 수 있다.

스페인식 쌀 요리인 파에야와 간단한 타파스 요리인 핀초, 생햄의 일종인 하몽이 인기 메뉴다.

전화 02-6407-6064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미산로17길 4 주차 불가

영업시간: 18:00~24:00 | 토요일 18:00~01:00(익일) | 일요일 18:00~23:00 | 월요일, 매달 첫째 화요일 휴무

엘초코데떼레노 El TXOKO de terreno

 

사진 출처: 엘초코데떼레노 제공

스페인 북부 바스크식 숯불구이를 메인으로 하는 그릴 앤 와인바. 서울 북촌에 자리한 스패니시 레스토랑 떼레노에서 운영하는 곳으로,캐주얼하게 와인과 함께 스페인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오픈 키친의 바에 앉아 직접 숯불 장치에서 구운 해산물과 소고기, 양고기 등의 그릴 요리를 맛볼 수 있다는 점도 이곳의 매력이다. 이베리코베요타하몽, 갈리시아식 수비드문어와 감자  다양한 타파스와 스페인식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전화 02-792-5585 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독서당로 73 주차 발레 파킹

영업시간: 18:00~24:00 | 월요일 휴무

치차로 TXITXARRO

출처: 치차로 공식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txitxarro_seoul)

스페인 바스크 지방의 타파스, 핀초와 함께 와인을 즐기기 좋은 곳. 메뉴는 계절의 변화에 따라 3개월에서 6개월 주기로 바뀐다.

가장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메뉴는 갈리시안 문어, 알감자튀김과 커리마요다. 현재 계절 메뉴에서는 동죽조개와 살사베르데, 까사레치아파스타, 펜넬과브로콜리줄기, 페코리노치즈크림 & 스하이스크럽블의 인기가 좋으며, 와인 디시로 즐기기 좋다.

요즘 트렌드인 내추럴 와인과 RM샴페인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와인은 보틀로 이용 가능하다.

전화 02-462-0990 주소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로14길 22 주차 불가

영업시간: 18:00~22:00 | 토, 일요일 17:00~22:00 | 월, 화요일 휴무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