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슐랭 가이드] 서울 2022, 새로운 빕 구르망 레스토랑 4곳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2는 역동적인 서울의 미식 지도에 생기를 더하는 새로운 빕 구르망 레스토랑 4곳을 소개합니다.

좋은 음식을 즐기는 데에 부담스러운 비용이 드는 것만은 아닙니다. 1997년에 만들어진 빕 구르망 셀렉션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미식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미쉐린 가이드 서울은 평균 45,000원 이하에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을 엄선해, 합리적인 가격에 뛰어난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셀렉션을 제공합니다.

서울의 빕 구르망 레스토랑은 냉면과 만두, 칼국수 같은 한국의 소박한 음식부터 라멘, 타이 요리까지 세계 각국의 요리법을 포괄하며, 다채로운 맛의 세계로 탐험가들을 안내합니다. 여행이 어려워진 코로나 시기에도 서울의 다채로운 빕 구르망 레스토랑은 전 세계의 맛을 배고픈 사람들의 식탁 위에 올리며, 일상을 여행으로 만들어 왔습니다. 그 어느 도시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을 정도로 다양한 퀴진을 제공하는 서울의 레스토랑들은 합리적인 가격을 또 하나의 무기 삼아 미식 여행자의 즐거움을 확장시키고 있습니다.

매년 미쉐린 평가원은 빕 구르망이라는 아주 작은 보석을 찾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낍니다. 지난 11월 18일 발표된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2 빕 구르망 셀렉션은 총 61곳으로, 홍콩에서 온 딤섬 전문점 팀호완을 비롯해 꿉당(바비큐), 멘텐(라멘), 에그앤플라워(이탤리언)가 이번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습니다.

꿉당

꿉당

 

꿉당
돼지고기 구이 전문점인 꿉당은 번화가에서 조금 떨어진 대로변에 위치해 있지만, 늘 맛있는 구이 요리를 먹기 위한 사람들로 문전성시를 이룹니다. 바비큐의 가장 기본은 원육, 즉 고기가 좋아야 한다는 생각으로 매번 가장 좋은 고기를 찾아 대표가 직접 맛보고, 꿉당만의 방식으로 숙성을 진행합니다. 여기에 미식가들의 찬사를 자아내는 것은 바로 쌀밥입니다. 맛있는 밥이 기억나 꿉당에 다시 찾아간다는 손님들이 있을 정도로, 꿉당의 노하우를 담은 쌀밥은 기분 좋은 한 끼 식사를 완성하는 중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멘텐

멘텐

 

멘텐
식사 시간에 멀리서 보아도 긴 줄이 늘어서는 명동의 일본식 라멘 전문점 멘텐은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훌륭한 요리를 제공합니다. 여덟 석의 아담한 가게 내부는 군더더기 없이 정돈되어 있고, 메뉴는 탄탄멘과 쇼유라멘 두 가지로 단촐합니다. 특히 쇼유라멘은 깔끔하면서도 여운을 남기는 맑은 국물과 더하거나 뺄 것 없이 훌륭하게 조리된 차슈와 계란, 닭가슴살 등의 고명, 적당한 익힘이 좋은 면발이 훌륭하게 어우러집니다.

에그앤플라워

에그앤플라워

 

에그앤플라워
서울의 전경이 운치있게 내려다보이는 해방촌의 이탤리언 레스토랑 에그앤플라워에서는 한국의 식재료와 조리법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독창적인 이탈리안 메뉴를 맛볼 수 있습니다.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 등 서양식 요리를 전공한 윤대현 셰프와 한식에 조예가 깊은 김희은 셰프 부부가 함께 꾸려가는 공간으로, 따스한 접객도 식사의 즐거움을 배가시킵니다. 홍새우 먹물 카펠리니를 비롯해 흑돼지 라구 리가토니 등이 자연스레 와인 한 잔을 곁들이게 만드는 대표 메뉴입니다.

팀호완

팀호완

 

팀호완
팀호완은 홍콩의 딤섬 체인점으로, 2009년 3월 홍콩 웡곡에 본점을 낸 뒤 1년만에 미쉐린 1 스타를 받은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이라는 별명도 늘 따라다니는 레스토랑입니다. 서울의 팀호완은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2 빕 구르망으로 선정되며 홍콩 현지 딤섬의 맛을 그리워하는 미식가들의 선택지를 넓히고 있습니다.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진 하가우와 샤오마이를 비롯해 무 케이크와 완탕면, 파이구 면 등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메뉴가 주를 이룹니다.

위에 소개한 새로운 빕 구르망 레스토랑 4곳 외에도 총 61곳의 빕 구르망 레스토랑은 만두, 파스타, 우동, 족발, 바비큐, 게장, 소바, 설렁탕, 야키토리 등 다양한 요리로 서울의 맛 탐험가들을 안내합니다. 이 다채로운 레스토랑들에 대한 정보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 웹사이트를 비롯해 미쉐린 가이드 모바일 애프리케이션을 통해서도 편리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오는 11월 25일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2 디지털 발간 행사를 앞두고 사전 등록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공식 웹사이트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누구나 사전 게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발간 행사 당일, 라이브 방송 중 실시간 추첨을 통해 미쉐린 1,2, 3 스타 레스토랑을 각각 경험할 수 있는 ‘미쉐린 미식가 세트’를 증정하는 등 다채로운 선물이 준비되어 있으니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다가올 2022년에도 미쉐린 가이드 서울과 함께 미식 여행을 떠나 보세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